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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BA 소식 | GBA NEWS] 한국 인플루언서 마켓에 공정거래와 혁신 바람이 분다

최근 모바일 소통환경에서 미래유망직업이자 이커머스를 주도하는 대세로 떠오른 인플 루언서. 인기 이면에 허위사실유포, 과대과장광고와 자극적인 반사회적 방송 등 부작 용도 적지 않다. 이에 인플루언서 업계에 선한 영향력의 선도적 역할과 공정거래 정착 을 위하여 관련 직능단체와 기업 7곳이 하나로 뭉쳤다.

 

28일 (사)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에 따르면 최근 상황을 감안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열린 7개 기관 다자간 상생 협약식은 코로나 사태로 위축된 중소상공인 을 대표하는 단체들과 4차산업의 주역인 인플루언서와 매칭을 강점으로 한 이업종 협력 컨소시엄의 결성식이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들 7개 기관은 향후 ▲국가재난과 응급구조의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보장을 위한 정보제공 및 미디어, 방송의 공익적 역할 선도, ▲인플루언서의 허위사실 유포 및 과대과장광고와 온라인상 불공정거래행위의 근절 및 예방을 위한 업계 자율자정능력 회복,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는 건강한 유통비즈니스 환경조성에 공동 협력, ▲인플루언서의 권익보호를 위한 법적문제 대응책 마련 및 입법화 추진, ▲밀레니얼세대와 각 직능단체 또는 중소,중견,유통기업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 참여, ▲국내외 인플루언서와 기업간 상생 매칭 포럼과 국제박람회 개최 협력, ▲셀럽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핵심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한 상호발전 추진,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부처와 공기관, 지방자치단체에 정책제안 및 실행주체로 참여 등 7개 과제에 협력의 효율을 높이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7개 기관은 먼저 올해초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소관단체 설립허가를 받고 인플루언서와 유통기업을 매칭시킴으로써 상호 발전을 돕는 공익플랫폼 사단법인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회장 금동수)와 매출규모 500~1000억원의 중소기업을 대표하는 역량있는 기업군 사단법인 한국강소기업협회(회장 심상돈), 수십년간 한국의 뷰티와 패션업계를 이끌어온 한국 모델들의 소속 단체인 사단법인 한국모델협회(회장 임주완), 중국의 대규모 기업방문단의 한국 방문과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한국고급 투어를 주도해온 사단법인 한·아시아문화친선교류협회(대표 김려나), 한국과 해외 60여개국 300명 사업가와 유학생 20만명, 12개 대사관 전문가 및 화이트칼라로 구성된 비즈니스 플랫폼 글로벌 비즈니스 얼라이언스/Global Business Alliance(회장 오시난), 쓰촨성 청두에 본부를 두고 중국정부와 함께 청년 사업가들의 창업 및 벤처육성을 지 원하고 한국 기업의 중국진출에 앞장서온 SKFI 한중미래혁신센터(회장 박원서), 한국의 대표 공연기업을 발굴해 세계적인 애딘버러페스티벌의 코리안시즌 무대를 만들 고 10년 넘게 한국 공연의 세계화를 추진해온 ㈜에이투비즈(글로벌코리안시즌위원회, 예술감독 권은정) 등 7곳으로 모두 교류협력사업을 근간으로 일자리 창출의 동력원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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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아시아뉴스통신 | https://www.anewsa.com/detail.php?number=2073532&thread=10r02]

[기자: 유지현 | travelpr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