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A 소식

GBA NEWS

[GBA 소식 | GBA NEWS] 터키 출신 오시난 GBA회장, 용산구 종무식서 특강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31일 오후 2시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에서 2019년 종무식 행사를 개최한다.

 

성장현 구청장, 구·동 직원 800명이 자리할 예정으로 최형용 구 교통시설팀장이 공무원 헌장은 낭독한다. 최 팀장은 지난 상반기 정부모범공무원상을 받았다.

 

성장현 구청장은 직접 우수부서(동)·공무원 표창을 진행한다. 사회복지과(2019년 민원서비스 우수부서 최우수), 청파동주민센터(2019년 동행정 종합평가 최우수 및 창의행정 우수부서) 등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구청장 송년사 뒤에는 오시난(46) 지바(GBA, Global Business Alliance) 회장이 무대에 올라 ‘내가 본 한국, 한국인’이란 주제로 특강을 연다.

 

오 회장은 터키 출신 사업가다. 1997년 한국으로 유학을 왔다가 귀화까지 했다. 현재는 수도권에서 터키 음식점(케르반)을 16곳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 용산구 외국인서포터즈단장으로 위촉이 됐으며 11월에는 국내외 기업가들 간 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비즈니스 플랫폼 지바를 만들었다.

 

 오 회장은 “터키인으로서 한국사회에 정착하게 된 계기, 용산구청과 인연을 맺은 사연, 지바를 만들게 된 과정까지 제 삶을 돌아보고 그 과정에서 느낀 한국인에 대한 인상을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 회장은 이날 강사료 전액을 용산복지재단에 전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지방자치시대 지역발전의 원동력은 지역민과 공직자들”이라며 “기해년에서 경자년으로 넘어가는 길목에서 오시난 회장 특강을 열고 직원들에게 새로운 도전정신을 일깨워 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한경닷컴 게임톡 | http://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53756]

[기자: 박명기 | pnet21@gametoc.co.kr]